전기자동차 회사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자동차 회사와 새롭게 등장한 회사도 있습니다. 각 회사는 운송의 미래에 대한 고유한 접근방식과 비전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어떠한 회사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테슬라는 아마도 가장 유명하고 성공적인 전기자동차 회사일 것입니다. 2003년에 설립된 테슬라는 부분적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사장인 일론 머스크 덕분에 전기 자동차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테슬라의 첫 번째 자동차인 Roadster는 2008년에 출시되었으며 이후 회사는 Model S, Model X, Model 3 그리고 Model Y를 포함한 여러 가지 다른 모델을 생산했습니다. 테슬라의 자동차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성능 및 부분 자율 주행을 허용하는 오토파일럿과 같은 고급 기능. 자동차 외에도 태양광 패널, 에너지 저장 설루션 및 기타 재생 가능 에너지 제품도 생산합니다. 현재 중국과 같은 새로운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Cybertruck 및 Roadster 2.0과 같은 새로운 모델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립된 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차제에 결함 부분 등 자동차로써는 몇 가지 결점을 보여주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현재 전기자동차에서는 가장 독보적이고 판매 부분에서도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닛산
닛산은 2010년 첫 양산 전기자동차인 닛산 리프를 출시한 이후 계속해서 전기자동차를 생산해 온 일본 자동차 업체입니다. 리프는 저렴한 가격과 안정적인 성능 덕분에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전기자동차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닛산은 또한 e-NV200 밴 및 Ariya SUV와 같은 다른 전기 및 하이브리드 모델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닛산은 2022년까지 연간 100만 대의 전기차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GM)
제너럴 모터스(GM)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이며 EV1을 출시한 1996년부터 전기 자동차를 생산해 왔습니다. EV1은 궁극적으로 상업적 실패였지만 제네럴모터스(GM)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기술에 계속 투자했으며 2010년에는 이후 단종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쉐보레 볼트를 출시했습니다. 현재까지 GM의 가장 성공적인 전기자동차는 한 번 충전으로 200마일 이상을 주행할 수 있는 소형차인 쉐보레 볼트입니다. GM은 또한 Cadillac Lyriq 및 GMC Hummer EV와 같은 여러 다른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실패도 맛보았지만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회사이기 때문에 계속 생산과정을 통하여 여러 종류의 전기자동차를 만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리비안
리비안은 2009년에 설립된 비교적 신생 전기자동차 회사입니다. 승용차 위주의 다른 전기자동차 업체와 달리 리비안은 R1T 픽업트럭, R1S SUV 등 전기트럭과 SUV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리비안의 차량은 조정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 및 4륜 구동과 같은 오프로드 기능을 통해 견고하고 성능이 뛰어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리비안은 아마존, 포드 등 여러 대기업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2021년 차량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루시드모터스
루시드모터스는 2007년에 설립된 캘리포니아 기반의 전기자동차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테슬라 및 기타 고급 브랜드의 고급 모델과 경쟁하도록 설계된 에어세단과 같은 고급 전기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에어는 한 번 충전으로 500마일 이상을 주행할 수 있으며, 이는 시장에 출시된 어떠한 전기자동차 중 가장 긴 주행 거리 중 하나입니다. 또한 자체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여 다른 전기자동차 회사에서 사용하는 배터리보다 더 효율적이고 오래 지속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자동차 회사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전기차는 2018년에 출시된 코나일렉트릭입니다.
코나일렉트릭은 1회 충전으로 최대 258마일을 주행할 수 있는 동급 전기차 중 가장 긴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소형 SUV입니다. 또한 고속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어 DC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여 단 54분 만에 최대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성능 면에서도 64 kWh 배터리와 201마력 전기 모터로 구동되어 단 7.6초 만에 시속 0에서 60마일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이 자동차에는 회생 제동과 같은 여러 고급 기능이 있어 에너지를 회수하고 주행 거리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내부는 넓고 편안하며 최대 5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좌석과 8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호환성과 같은 다양한 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코나일렉트릭은 인상적인 범위, 빠른 충전 및 전반적인 성능 덕분에 비평가와 고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동급의 다른 전기 자동차와 경쟁적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전기로 전환하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옵션이 될 것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또한 아이오닉일렉트릭과 1회 충전으로 최대 300마일을 주행할 수 있는 중형 SUV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오 5와 같은 여러 다른 전기 및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전기 및 하이브리드 기술에 대한 노력으로 현대자동차는 성장하는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주요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